2010년 3월 31일 수요일

김연아 ‘부동산 투자’ 공개. 상반된 시각.

김연아 ‘부동산 투자’ 공개. 상반된 시각.


며칠 전 포털 검색순위에 ‘김연아 부동산 투자’라는 검색어가 등장하여 무슨 얘기인가 하고 들어가 보았다. 그랬더니 김연아가 지난 해 3월, 인천 송도에 있는 상가 2개를 분양받아 부동산 투자에 나섰다는 내용이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진 것은 최근 인천 송도 국제도시의 한 상가 건물에 '김연아 선수의 금메달 획득을 축하합니다'는 내용의 대형 현수막이 내걸리면서였다. '송도 커낼워크 상업시설 계약자 일동' 명의로 작성돼 있는 이 현수막은 포스코건설이 지어 분양한 이 상가 401동에 걸려 있었는데, 바로 김연아가 분양계약한 건물이라고 한다.

 

<아시아경제>라는 매체가 이런 내용을 처음 보도하면서 김연아의 부동산 투자 사실이 세간에 알려지기 시작한 것인데, <데일리중앙> 같은 매체는 “그의 나이 이제 19세. 스포츠 스타로서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그가 벌써부터 부동산에 투자해 수익을 내겠다는 것으로 여겨져 비판이 일 전망이다”라고 비판적인 시선을 드러내기도 했다. 아무래도 김연아가 아직 어린 나이이다 보니까 부동산 투자 사실이 알려짐에 따라 그런 시선을 피할 수는 없을 듯하다.

그런데 김연아의 이러한 계약 사실이 이런 식으로 외부로 공개되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프라이버시에 속하는 계약자의 신원은 당연히 외부에 공개하면 안되는 일이다. 이번에 포스코건설이나 분양대행사 측에서도 언론 취재에 대해 공식적으로는 "계약자의 신원은 원칙상 절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한 것으로 보도되었다. 그러나 막상 김연아가 계약한 점포의 위치, 면적, 분양가 등은 다 보도를 통해 알려진 상황. 김연아의 부동산 투자 내막은 다 드러나게 되어버렸다.

업체 측에서야 공식적으로 공개를 안했다고 할지 모르지만, 상가 계약자들 명의의 대형 현수막까지 걸고 그런 것을 보면, 김연아가 계약한 상가라는 사실을 어떻게든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은 유혹을 느꼈던 것 아닌가 보인다.

물론 다른 연예인들의 고가 부동산 매입 사실도 언론에 종종 보도되기는 하지만, 아직 나이 어린 김연아의 이런 부분까지 공개되는 것이 어쩐지 개운치 않다. 부동산 투자같은 개인의 사적 영역은 그대로 놔두는 것이 좋을 듯하다. 김연아도 예상치 못했던 곳에서 이렇게 유명세를 치르게 되나 보다


출처 : http://yuchangseon.com

 


박지성 [챔피언스리그 통산 3호, 팀의 8강진출을 확정짓는 3번째 득점]

박지성 [챔피언스리그 통산 3호, 팀의 8강진출을 확정짓는 3번째 득점]


산소탱크 박지성이 자신의 챔피언스리그 통산 3호이자 팀의 8강진출을 확정짓는 3번째 골을 성공시키며 AC밀란에게 2005년 졌던 빚을 갚아줬습니다.


박지성은 이날 피를로를 완벽하게 차단하며 지역지인 맨체스터 이브닝뉴스으로 부터 "큰 경기에 열심히 뛰는 선수다. 또한 퍼거슨의 계획에 있어 핵심 역할을 한다. 특히 위험한 피를로를 잠잠하게 했다" 는 평가를 받았습다.

사실 이날 경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박지성은 마치 농구선수가 1:1 마크를 하듯이 피를로를 전담수비했는데요. 놀라운 사실은 피를로 뿐만 아니라 틈틈히 호나우지뉴까지 수비해줬다는 겁니다. 왼쪽 FW으로 출전한 호나우지뉴가 중앙으로 이동해서 공격에 가담하려고 할 때마다 박지성이 네빌과 협력수비를 하며 호나우지뉴를 완벽하게 봉쇄해준 덕분에 호나우지뉴는 측면을 벗어나는데 어려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산소탱크 박지성은 이날 11km를 뛰었는데, 한 선수가 11km이상을 뛰면 한명의 선수가 더 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AC밀란의 플레이 메이커 피를로를 전담마크하면서 동시에 세계 최고의 테크니션 호나우지뉴까지 봉쇄시킨 박지성, 거게에 AC밀란 선수의 의지를 꺽어버린 멋진 골까지 성공시켰으니 이번 밀란전 동영상은 길이 길이 보전해야 겠지요?

박지성은 이날 평점 8점을 받았습니다. 루니와 함께 9점을 받았다면 더 좋았을텐데 86분에 찾아온 좋은 찬스를 살려서 한 골 더 넣어줬더라면 평점 9점을 충분히 받을 수 있었을 것 같네요.

3월의 사나이 답게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박지성, 앞으로 리그 경기에서 자신이 올시즌 목표한 10골을 기록하기 위해 경기당 1골이라는 놀라운 결정력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출처 : http://kraz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