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17일 수요일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기본 포즈법[뷰티/건강]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기본 포즈법[뷰티/건강]

 

날씬해지고 싶은 부위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도전해 보자. 이때 안과 밖, 앞과 뒤쪽 등 서로 반대되는 부위의 근육을 함께 단련시킨다. (각각 5초간 최대한 힘을 준다. 3~4회 반복한다)

 

■ 팔 뒤쪽
팔꿈치가 어깨보다 앞, 가슴 주위에 오도록 해서 바닥에 아래팔 부위를 붙인다. 히프를 가볍게 들 듯이 해서 5초(단 무리한 사람은 바닥에 붙여도 좋다)간 힘을 준다. 팔굼치는 110도 정도 벌린다.


■팔 안쪽
둥글게 원을 만든 타월을 무릎 안쪽에 걸어 왼손으로는 오른쪽 다리,오른 손으로는 왼쪽 다리를 당긴다. 이때 다리에도 힘을 주어 줄다리기를 하는 듯한 느낌이 되도록. 무릎을 벌리는 각도는 130도 정도가
최적.


■옆구리
오른손은 앞을 향해 직각으로 팔을 굽혀 몸을 안정시킨다. 왼손은 몸의 밸런스를 잡는 정도에서 바닫에 붙인다. 다리를 겹쳐 팔꿈치를 굽히면 옆구리의 살이 깔끔하게 정리된다.


■아랫배
손을 똑바로 앞으로 펴고 거기에 무릎을 붙여 서로 힘을 준다. 손바닥과 무릎이 서로 당기는 형상을 마든다. 무릎 아래쪽은 힘을 빼서 편안하게 한다.


■등
손을 가슴 위에 대고 한번 등에서 힙까지 몸 전체를 들어올린다. 그 후 천천히 몸을 내려서 힙이 살짝 닿는 정도에서 멈춘다. 이 시점에서 5초간 정지한다.


■허벅지 안쪽
다리 사이에 쿠션을 끼워 양쪽에서 힘을 주어 누른다. 다리의 벌리는 거리는 약 20cm정도. 이 운동은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단련해주므로 허벅지 사이에 탄력을 주고 싶은 사람에게 최적이다.


■힙
우선 다리 아래에 쿠션을 깔고 그 쿠션을 다리로 누르듯이 하면서 바닥에 붙여 있던 히프를 조금씩 들어올린다. 조금힙이 올라갔다면 동작을 멈춘다. 힙 전체에 탄력이 생긴다.


■허벅지 바깥쪽
우선 손을 크로스 시켜 반대쪽의 무릎을 바깥쪽에서 잡는다. 다리 안쪽은 서로 붙인다. 무릎은 살짝 벌리듯이 해서 안에 힘을 준다. 올바른 자세도 날씬 포인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