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2일 월요일

엔틱가구란 무엇인가?

엔틱가구란 무엇인가?

 

엔틱/엔티크 가구라고 흔히 불리는 가구들은 우리나라에서는 유럽풍가구라고 쉽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원래 엔틱가구란 Antiquity의 변형어로서 오래된,골동품등을 뜻합니다.

 

아마도 짙은색의 고풍스러운 오래된 가구를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영화나 TV를 통해서 주로 많이 접하시거나 분위기 있는 카페에서도 볼수있죠

 

오리지널 엔틱가구는 100년이상 오래된 가구를 말하며 엄청 고가이면서 구하기도 힘든데 우리나라에서 많이 팔리는 엔틱가구들은 오래된 가구를 흉내내어 만든게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가격도 다양하죠~

 

최근에 개봉한 이상한나라앨리스에서도 엔틱한 패션들을 주로 볼수 있었는데

 

위의 드레스를 보면 중세시대 영화나 사진에서 많이 볼수있는 드레스형태입니다.

패션에 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므로..양해부탁..

 

팀버튼감독이 제작한 이상한나라 앨리스는 디즈니와 손잡고 여러 패션아이콘들을 선보였는데

 

앨리스속에 등장하는 토끼와 모자장수의 중절모 / 트럼프 카드 모티브를 이용하여 목걸이와 팔지를 제작하고 스와바로스키에서는 영화속의 배경이 되는 플라워가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위의 쥬얼리 제품은 엔틱한 느낌의 컬러와 스톤을 이용하여 클래식하게 엔틱 골드 라인과 엔틱 실버라인을 선보였습니다.

 

애스크에서도 영화에서 등장하는 붉은 여왕 뿐만 아니라 모자장수, 토끼등을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총 8가지 스타일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기도 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