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1일 토요일

하복부에 불쾌감이 느껴지는데 전립선염 증상인가요? 전립선염 증상이건요?

하복부에 불쾌감이 느껴지는데 전립선염 증상인가요? 전립선염 증상이건요?

전립선염 증상 하복부에 불쾌감이 느껴지는데 전립선염 증상인가요?


병원에서 소변검사를 했더니 요도염이라고 해서..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이런저런 웹서핑을 하다가 전립선염에 대해서 찾아보게되었는데요..

 

증상을 보고 흠칫 놀라서 질문합니다..

 

전립선염의 대표적인 증상 6가지

1. 음낭과 항문사이(회음부)의 불쾌감이나 통증

2. 배뇨통증

3. 배뇨와 상관없는 성기의 불쾌감이나 통증

4. 사정시 또는 사정후의 불쾌감이나 통증

5. 고환의 불쾌감이나 통증

6. 하복부(치골부위)의 불쾌감이나 통증

 

라고 했는데요...

 

제가 오른쪽 고환 뒷부분이라고 해야하나.. 배의 오른쪽 아랫부분에 있는 뼈 뒷부분이라고해야하나..

 

그쪽부분에 불쾌감이 느껴질때가 있거든요.. 그렇지만 배뇨통이나 사정통 등은 없구요..

 

제가 외출할때는 꽉 끼는 속옷을 입는데요.. 우연의 일치인지 그때만 불쾌감이 느껴지구요

 

평소에 집에서 쉴때는.. 잠옷을 입고있는데 (속옷은 입지 않구요) 그럴때는 불쾌감이 느껴진적이 없거든요..

 

그래서 속옷때문인가.. 하고 생각하고 넘어갔었는데.. 요도염도 사실 증상은 없었는데 우연히 알게된거라서..

 

이번경우도 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전립선염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잠도 오지 않아서 ㅜㅜ

 

이렇게 문의합니다. 글을 읽다보니까 요도염을 치료하고 나야 전립선염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무작정 기다리자니 걱정되고 답답해서요.. 자세한 답변부탁해요



전립선염 증상
추천 Hit순위사이트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전립선염 증상관련 추천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전립선염으로 고생했던 사람입니다. 지금은 완치됐구요. 요도염 증상일수도 있고 전립선염증상일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요도염에서 전립선감염됐었습니다. 제가 느낀 증상은 고환이 땡기고 아픕니다. 그리고 회음부가 아프고 굉장히 땡깁니다. 그리고 서혜부(사타구니쪽 가랑이)부분도 땡깁니다. 아랫배(배꼽아래 성기위)부분과 옆구리 부분도 땡기구요. 그런데 중요한건 이런증상이 몇분지속되다 마는게 아니고 하루종일 계속 됩니다. 참을수 없을만큼 거의죽음이죠   우선은 요도염 치료를 받으시고요 (일주일정도 약먹으면 완치됩니다.) 전립선염검사(전립선마사지)를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요도에 염증이 남아있으면 전립선마사지할때 전립선에서 염증이 나와도 요도에있는 염증인지 전립선에 있는염증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전립선검사는 초음파 검사, 전립선 마사지 2개를 하는데요 초음파검사는 항문으로 검사기를 집어넣어서 전립선 초음파 사진찍는거구요. 전립선마사지는 항문으로 손가락 집어넣어서 전립선을 자극해 전립선액이 요도로 나오게 해서 전립선액에 염증이 있는지 없는지를 검사하는 방법인데요 3분에서5분정도 걸립니다. 둘다 참을만 하니깐 걱정말고 깔끔하게 검사받으시고요. 혹시 염증이 나오면 치료기간은 2~3달정도입니다. *전립선액은 발기시 요도에서 나오는 맑은찐득한 물같은 겁니다.(정액아닙니다.)   꼭 명심해야 할것은 검사가 겁난다고 미루지 마시고 의심이 생기면 하루라도 빨리 가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나중에 더 심해져서 만성이 되면 치료가 굉장히 길어집니다. 어떤사람은 15년씩 앓고있는사람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2달만에 치료했습니다.   너무 못참을 만큼 아플때는 따듯한물에 좌욕을 5분정도 하시면 됩니다.(고환을 담글정도만) 그러면 굉장히 통증이 완화됩니다.


우선 님이 걱정하시는 전립선염은 증상이 여러가지이므로 지금 말씀하신 증상만 가지고 저오학히는 알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성생활을 자주 하신다면 전립선염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생활을 범위에서도 Master bation과 같은 건은 독단적인 것이기 때문에 이것을 심하게 해서 많은 무리가 온다면 전립선질환이 되기도 합니다. 아직 젊으신 분이여도 전립선질환은 이런저런 것들로 인해서 생기기도 합니다.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등등 많이 있지요.. 증상은 하복부와 골반부의 통증 쾌활한 배뇨가 이루어지지 않고 잔뇨감이 듦니다. 발기 시에도 완전 발기가 되지 않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맑은 염증이 배뇨시 섞여나오거나 심할경우 배뇨가 아닌 일반적일 때도 배출되기도 합니다. 우선 자세한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게 가장 좋을 듯한데요.. 비뇨기과 병원을 하나 추천해 드린다면 '강남ㅈㅏㅇㅣ병원' 이곳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여기는 다른 곳에선 받을 수 없는 전립선 RF응고술(TU-RF) 이 치료는 ‘전립선 내부의 국소 염증반응 회복시키고 통증을 유발하는 전립선 신경섬유에 변화를 주는’ 치료법으로 권위를 갖고 있습니다. 저 아는분도 이곳을 다녀오신 후 빨리 회복하시는 것 같더군요.. 홈피도 있는데 http://www.zaii.co.kr 한번 방문해 보시구요..  
전립선염 증상하복부에 불쾌감이 느껴지는데 전립선염 증상인가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